인사말

  사랑하는 대한피부과학회 전공의 여러분, 그리고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의 한가운데에 서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이어져온 코로나 19가 여전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일상이 안정을 찾아가는 듯 합니다. 긴 시간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련과 공부에, 또 진료와 연구에 힘쓰며 피부과학의 발전을 위하여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제가 대한피부과학회 제61대 회장으로 취임하며, 전공의들과 회원 여러분들 모두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교육 사업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모든 수련병원의 전공의들이 동일한 교육을 받기 어렵고 병원 사정에 따라 교육이 미흡한 분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의 선생님들도 다양한 분야의 기초 그리고 업데이트되는 교육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피부과학 모든 분야의 기본 그리고 최신의 내용 뿐 아니라 핵심 술기를 포함하는 연수교육 프로그램을 산하학회와 연계하여 준비코자 합니다. 2년을 주기로 진행될 이번 연수교육은 피부과학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수련체계화의 핵심인 피부과 전문의의 핵심역량을 포함하여 준비할 것이며, 약 8년 전부터 의학회에서 요구해 온 전공의 수련체계화의 일환으로도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모든 연수교육 내용은 추후 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모든 회원들이 매번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온라인 영상을 통해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번 제2차 연수교육은 핵심역량 5: 가려움증과 아토피피부염, 핵심역량 6: 접촉피부염 및 기타 습진, 핵심 술기 1. 피부알레르기 검사를 다루는데, 아토피피부염과 피부염에 대해 기초부터 최신 지견까지 다루며, 피부 알레르기 검사에 대한 자세한 방법과 설명이 이루어지리라 기대합니다. 특히 산하학회와 심층적으로 상의하여, 훌륭하고 유익한 강의를 해 주실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의 강의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연수교육을 계획하고 준비한 유박린 교육이사의 노고에 감사하며, 특히 이번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모든 산하학회 임원진과 회원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2022년 7월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김 유 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