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사랑하는 대한피부과학회 전공의 여러분, 그리고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시원한 수박 한 조각이 생각나는 무더운 여름입니다. 지난 3년간 이어져온 코로나 19가 여전하지만, 그래도 조금씩 일상이 안정을 찾아가는 듯 합니다. 긴 시간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련과 공부에, 또 진료와 연구에 힘쓰며 피부과학의 발전을 위하여 애쓰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제가 대한피부과학회 제61대 회장으로 취임하며, 전공의들과 회원 여러분들 모두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교육 사업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모든 수련병원의 전공의들이 동일한 교육을 받기 어렵고 병원 사정에 따라 교육이 미흡한 분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의 선생님들도 다양한 분야의 기초 그리고 업데이트되는 교육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피부과학 모든 분야의 기본 그리고 최신의 내용 뿐 아니라 핵심 술기를 포함하는 연수교육 프로그램을 산하학회와 연계하여 준비코자 합니다. 2년을 주기로 진행될 이번 연수교육은 피부과학 모든 분야를 아우르며 수련체계화의 핵심인 피부과 전문의의 핵심역량을 포함하여 준비할 것이며, 약 8년 전부터 의학회에서 요구해 온 전공의 수련체계화의 일환으로도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모든 연수교육 내용은 추후 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하여 모든 회원들이 매번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온라인 영상을 통해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번 제3차 연수교육은 핵심역량 16: 레이저 치료 원리의 이해와 피부질환에 대한 적용, 핵심역량 17: 보툴리눔 독소 및 필러, 핵심 술기 7. 레이저 시술을 다루는데, 그 동안 궁금하거나 잘 배우기 어려웠던 레이저와 보툴리눔 독소 및 필러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아우르는 시간이 될 것이며, 피부 레이저 시술의 실제를 동영상을 통하여 이해를 돕고 핵심을 짚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산하학회와 심층적으로 상의하여, 훌륭하고 유익한 강의를 해 주실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의 강의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되는 연수교육을 계획하고 준비한 유박린 교육이사의 노고에 감사하며, 특히 이번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모든 산하학회 임원진과 회원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2022년 7월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김 유 찬